하늘을 봐야 별을따지..

요즘 오빠의 퇴근시간이 부쩍 늦어졌다.

바쁜건 알겠지만, 나에게 신경좀 써줬으면 좋겠는데.. 오빠는 내가 사실 말을 안하면 잘 몰라준다.

모든 남자가 다들 여자의 마음을 알기 어렵다고 하지만, 우리 만난지 벌써 7년차인데 이제는 슬슬 알아도….(역시 기대를 하면 실망도 큰법….)

 

난임병원에서 시작한 첫번째 싸이클은 비슷했다 클로미펜 복용

그리고 조금 더 달라진게 있다면 글루코젠과 아스피린을 복용하라고 하셨다.

내가 다낭성이라서 이러한 약물을 복용하면 배란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왼쪽이 아스피린 오른쪽이 클루코젠 각각 한달분 처방해주셨다.

 

 

오빠랑 나랑 한 검사결과는 나는 조금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았고, 오빠는 완벽히 좋은(?) 녀석들을 가지고있었다. 그래서 결론은! 너무 너무 임신을 잘 할 수 있는 몸이라는 것이다!

다행이였다. 양쪽 나팔관이 다 열여있고, 오빠도 문제가 없고, 다낭성이긴하지만 자궁나이도 20대로 측정되었다. 그래서 병원에서는 문제가 크게 없으니 힘을 내보자 하셨다. 넘나감동

 

5일동안 2알씩 클로미펜을 복용하였다.

 

그리고 복용 후 병원을 방문해 초음파를 보았다. 양쪽 난포를 보니 조금씩 자라있었다. 2cm정도가 자라면 자연스럽게 난포가 터진다고 하는데, 내 난포크기가 조금 작아서 몇 일 더 기다려보기로 했다. 그래서 약3일 뒤 병원에 또 방문했다. 이번엔 난포가 2cm정도 커있었지만 터질 기미가 안보여서 난포터지는 주사를 맞고 사랑일을 알려주셨다. 우리는 그래도 사랑을 자주 나누는 편인데, 다음에 오면 오빠의 녀석들을 보여준다고 하셨다 ㅎㅎ.

녀석들의 활동성도 중요하니! 남편이 피로하거나 과음을 한 날에 본 녀석들의 모습은 조금 생기가 떨어졌었다. ….(미안 오빠 혼자봤네)

 

 

첫번째 싸이클!

뭔가 더 적극적여졌다. 그리고 걷는 운동이 배란에 좋다고 하여서 나는 저녁에 가끔 삼포를 하였다. 우리집 바로앞에 공원이 있는데 하루에 10바퀴정도 걷고 뛰고를 하였다. 땀이 잘 나지않아서 격하게(?)몸을 움직여야 몸이 따뜻해진다. 꾸준히 요가도 다녔다. 아침 10시에 요가수업을 듣고 요즘 준비하는 자격증이 있어서 공부하러 스터디카페에 다녔다.

나의 하루일과는 스터디카페-요가-스터디카페-저녁운동으로 돌아갔다.

특별히 신경을 쓰거나 예민한 상태도 아니였고 스트레스를 받는것도 아니였기 때문에.

사람심리란게자꾸 기대하게 되는것…..

이번 싸이클엔 아기천사가 와주실거야 하면서 나도모르게 기대를 하고 있었다. 주위에서는 기대를 안하고 있어야 찾아와 준다는데마음을 비워야한다는데 생각처럼 그게 쉽지않다.

마침 우리집 화분에 꽃이 피었다. 행운과 좋은 일들이 가득할 것만 같은 기분.

 

 

오빠가 가끔 장난식으로 임신에 관해 장난치면 괜히 짜증을 냈다. 엄청 예민한 한 부분이 되어버렸다.

화풀이는 자꾸 여보에게로

미안

 

 

그렇게 난포터지는 주사를 맞고 약9일뒤 생리가 터져버렸다. 나도 사실 놀랬다. 이렇게나 빨리?하면서 그리고 생리가터지면 꼭 병원에 다시 방문하라고 하셔서 일요일날 생리가 터져 바로 다음날 방문했다. 그리고 간호사 언니가 나를 보자 하시는 말 어머 웬일이세요? 이렇게나 빨리

생리가 터졌어요” “정말요? 이렇게 빨리요? 일단알겠어요

간호사 언니도 놀란듯하다. 그런데 내가 저번에도 똑같이 7일만에 생리가 터져버려서 동네산부인과 선생님이 황체기에 결함이 있나?하셨다. 일단 진료를 받으러 갔다……

선생님이 말씀하시길 황체기 유지기간에 나오는 호르몬 프로게스테론결함인거 같다고 하셨다. 하지만 크게 문제되는게 없고 약을 쓰거나 주사를 맞으면 된다고 하시길래 안심했다.

나의 기대 때문이였나 …. 이렇게 빨리 생리를 해버려서 첫번째 싸이클이 허무하게 끝나버렸다.

 

 

 

 

나의 세 번째 난임 일기 마침.

+ Recent posts